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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정보

10일 만에 완성하는 LIVE2D 캐릭터 모델링 기초 강의

Fumi

  • 역자

    김재훈

  • 정가

    27,800원

  • 규격

    182*257mm

  • 쪽수

    224p

  • ISBN

    9791127449223

  • 발행일

    2021.12.10

  • 시리즈

    IT

  • 분야

    컴퓨터/IT > 그래픽/멀티미디어
    컴퓨터/IT > 그래픽/멀티미디어 > 그래픽일반/자료집
    예술/대중문화 > 만화/애니메이션 > 만화 작법/기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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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책소개

    2D 일러스트를 입체적으로 움직이게 만드는 프로그램 LIVE2D의 국내 첫 제작사 공인 가이드북. 이제는 업계의 표준이 된 LIVE2D로 캐릭터를 직접 모델링하여 움직이게 만드는 방법, 그 캐릭터를 아바타로 만들어 실시간으로 방송을 진행하는 방법, 애니메이션 제작 방법 등을 배울 수 있다. (데이터/샘플 다운로드 제공) 


    이것이 업계의 표준이다! 

    Live2D 프로그램 제작사 공인 가이드북
    국내 최초 발매!!

    Live2D는 2D 일러스트를 입체적으로 움직이게 만드는 프로그램이다. 일러스트를 위화감 없이 원본 이미지 그대로 자유롭게 움직이게 만들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며, 게임과 영상, 광고, 인터넷 방송 등 쓰이지 않는 분야를 찾기가 더 힘들 만큼 최근의 트랜드를 주도하고 있다. 심지어 경우에 따라서는 Live2D를 활용할 수 있음에도 그러지 않은 작품을 보면 사람들이 오히려 어색함이나 부족함을 느끼게 될 정도가 되었다. 바야흐로 현재 업계의 〈표준〉이 되었다고 감히 말할 수 있을 만큼 핵심적인 기술로 자리 잡은 것이다.
    때문에 Live2D는 국내/국외를 불문하고 수요가 계속 증가하고 있으며 프로그램 제작사도 거기에 발맞추어 공식적으로 한글을 지원하고 있다. 그러나 지금까지는 프로그램의 기능과 사용 방법, 모델 제작의 흐름을 설명한 교재가 없어 인터넷 게시글이나 동영상을 통해 단편적인 정보를 얻거나 사설 기관의 유료 강의를 찾는 것 외에는 이렇다 할 학습 방법이 없었다. 이에 에이케이커뮤니케이션즈에서는 프로그램 제작사 주식회사Live2D의 공식적인 협력을 통해 완성된 캐릭터 모델링 기초 강의 교재를 국내에 처음으로 소개하고자 한다. 공식 번역을 기준으로 체계화된 정보를 통해 프로그램에 관심을 가진 모든 독자 여러분께 꼭 필요한 정보를 정확하고 분명하게 전해드릴 것이다.

    개인 캐릭터 모델 제작부터
    버츄얼 유튜버 방송, 게임 그래픽 연출까지

    저자는 게임 회사에서 Live2D 메인 디자이너를 역임하였으며 개인 및 니지산지, 홀로라이브 등 유명 버츄얼 유튜버 그룹 소속의 캐릭터를 디자인하고 모델을 제작하는 등 다방면에 걸쳐 실제 현장 경험을 쌓았다. 이 책에서는 그 폭넓은 지식을 살려, 총 10일에 걸쳐 모델을 완성하고 실시간 인터넷 방송과 애니메이션 영상 제작에 활용하는 방법을 소개한다. 증명된 프로의 지식을 배워 캐릭터가 내 뜻대로 자유롭게 움직이고 일러스트가 살아 숨 쉬는 즐거움을 누려보자.
  • 목차

    머리말
    Live2D로 가능한 일
    이 책의 사용법
    다운로드 파일에 대해서

    Day1 방송용 모델 제작 준비

    01 Live2D의 설치와 실행
    02 모델 워크스페이스 살펴보기
    03 모델링 준비
    COLUMN Live2D에서 사용할 일러스트 그리는 법

    Day2 아트 메쉬와 파라미터

    01 아트 메쉬를 분할한다
    02 눈의 움직임을 만든다
    03 입의 움직임을 만든다
    COLUMN 아에이오우 입 모양

    Day3 워프 디포머를 사용한 움직임 제작

    01 얼굴 주위의 움직임을 만든다
    02 눈과 눈썹을 움직인다
    03 얼굴 나머지 파츠의 움직임을 만든다
    COLUMN 입의 움직임에 턱 표현을 더한다

    Day4 회전 디포머를 사용한 움직임 제작

    01 얼굴을 기울인다
    02 대칭 부분을 만든다
    03 얼굴의 기울기를 완성한다
    COLUMN 표정 패턴을 만든다

    Day5 머리카락에 자연스러운 움직임을 더한다

    01 앞머리를 움직인다
    02 뒷머리를 움직인다

    Day6 완성도를 높인다

    01 호흡 동작을 만든다
    02 머리카락의 투명감을 표현한다
    03 머리카락의 리본을 움직인다
    COLUMN 상반신의 움직임을 만든다
    COLUMN 하반신의 움직임을 만든다

    Day7 모델링 마무리

    01 물리 연산을 설정한다
    02 텍스처 아틀라스를 제작한다
    03 구현용 moc3 파일 내보내기
    COLUMN FaceRig를 설정한다
    COLUMN OBS Studio를 설정한다
    COLUMN YouTube 방송을 설정한다

    Day8 애니메이션 제작

    01 애니메이션 제작에 들어가기 전에
    02 모델링을 한다
    03 애니메이션 워크스페이스 살펴보기
    04 애니메이션 제작 준비
    05 손을 흔드는 장면을 만든다
    COLUMN 장면의 종류를 늘린다
    COLUMN 그래프 에디터

    Day9 목소리를 넣는다

    01 음성 데이터를 불러온다
    02 목소리에 맞는 입 모양을 만든다
    03 구현용 모션 파일 내보내기
    COLUMN 다른 장면에도 음성을 넣는다

    Day10 배경 있는 일러스트에 생명을 불어 넣는다

    01 애니메이션의 흐름을 구상한다
    02 모델링을 한다
    03 장면별 애니메이션을 제작한다
    04 영상 파일 출력
    COLUMN 폼 애니메이션으로 영상 표현의 폭을 넓힐 수 있다

    색인 

  • 저자

    저자 : FUMI
    일러스트레이터&LIVE2D 디자이너.
    게임 회사에서 LIVE2D 사용 게임을 기획, 어드바이저나 모델 제작을 했으며, 현재는 프리랜서로 활동. VTUBER 캐릭터 모델 제작, VTUBER 캐릭터 디자인과 일러스트를 담당한다.
    작업 이력 「배틀 카드 하이스쿨」(코로프라) LIVE2D 메인 디자이너, 「니지산지/하야마 마린」(이치카라 주식회사) 캐릭터 디자인, 제작한 LIVE2D모델 「홀로라이브 LIVE2D/미나토 아쿠아/우루하 루시아/아카이 하아토/아르란디스」(COVER CORPORATION), 개인 LIVE2D 모델 「라기짱/후지 후지노/96네코」 외 다수.

    TWITTER
    HTTPS://TWITTER.COM/FUMI_411

    HOMEPAGE
    HTTPS://WWW.FUMI-XYZ.COM/

    역자 : 김재훈
    한때 만화가가 꿈이었고, 판타지 소설 쓰기와 낙서가 유일한 취미인 일본어 번역가. 그림에 미련을 버리지 못해 만화 작법서 번역에 뛰어들었다. 창작자들의 어두운 앞길을 밝혀줄 좋은 작법서 전문 번역가를 목표로 여기저기 기웃거리고 있다.
    옮긴 책으로 「디지털 배경 카탈로그 학교 편」, 「판타지 배경 그리는 법」, 「대담한 포즈 그리는 법」, 「프로의 작화로 배우는 만화 데생 마스터」, 「프로의 작화로 배우는 여자 캐릭터 작화 마스터」, 「CLIP STUDIO PAINT 매혹적인 빛의 표현법 : 보석ㆍ광물ㆍ금속에 광채를 더하는 테크닉」, 「인물을 빠르게 그리는 기본 남성 편」, 「코픽 마커로 그리는 기본」, 「CLIP STUDIO PAINT 브러시 소재집 : 자연물ㆍ인공물ㆍ질감 효과」 등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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