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K커뮤니케이션즈

사이트 내 전체검색

트리비아구로사와 아키라 자서전 비슷한 것

구로사와 아키라

2020.10.10.
ISBN 979-11-274-3895-1
브랜드 AK Trivia
가격 15,000원

  • 책소개
  • 목차
  • 저자 소개

거장들이 존경하는 거장

일본을 대표하는 세계적인 영화감독 구로사와 아키라의 반생을 회고한 자서전.
어린 시절부터 영화계에 몸을 담아 감독으로 활약하기까지,
솔직하고 감동적인 인생의 여정을 들려준다.
구로사와 아키라의 영화가 사람들의 마음을 움직였던 힘의 근원이 무엇인지,
거장의 성찰과 고백을 통해 생생하게 드러난다.
거장의 작품 세계를 더욱 깊게 들여다볼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이다.


❖ 출판사 서평
세계 영화계의 거장 구로사와 아키라의 자서전!

구로사와 아키라(1910~1998)는 세계 영화사에 큰 족적을 남긴 일본의 영화 감독이다. 스티븐 스필버그, 조지 루카스, 뤽 베송 등 세계 영화계 거장들이 존경심을 표하며 구로사와 아키라에게 큰 영향을 받았음을 고백할 정도이다.
예술성 높은 자신만의 작품 세계를 확립하고, <라쇼몽>, <7인의 사무라이> 등의 여러 작품으로 세계 유수의 영화제에서 수상했던 구로사와 아키라는 일본 영화계라는 틀을 넘어 세계에서 아낌없는 호평을 받았던 거장 중의 거장이었다.
그런 구로사와 아키라가 직접 펜을 들어 자신의 오랜 인생 이야기를 들려준다. 그에 대해 가장 정확하고 자세하게 들여다볼 수 있는 자서전이라고 할 수 있다.

구로사와 아키라의 인생, 그리고 영화 이야기!

구로사와 아키라는 이 자서전에서 반생을 회고하며, 어린 시절부터 영화계에 몸을 담아 감독으로 활약하기까지, 솔직하고 감동적인 인생의 여정을 들려준다. 인생의 굴곡마다 그가 느꼈던 생생한 감정들이 그대로 전해져올 것이다. 구로사와 아키라라는 한 인간이 내적으로 어떠한 변화를 거쳤고, 그러한 경험들이 쌓여 그의 인생이 어떻게 펼쳐져 가는지 숨김없이 보여준다.
또한 구로사와 아키라가 어떻게 영화 감독이 되었고,그가 만든 영화들의 탄생 과정과 그 제작 경험 속에서 느낀 솔직한 이야기들을 들을 수 있다. 일에 대한 그의 마음가짐과 인간미는 적지 않은 감동을 전해줄 것이다.
구로사와 아키라의 영화가 사람들의 마음을 움직였던 힘의 근원이 무엇인지, 거장의 성찰과 고백을 통해 생생하게 드러난다. 거장의 작품 세계를 더욱 깊게 들여다볼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이다.

서문

제1장 옛 친구와의 한 때
제2장 붉고 긴 벽돌담
제3장 미로
제4장 긴 이야기
제5장 레디, 액션!
제6장 <라쇼몽>까지

작품 해설
구로사와 아키라 감독 작품

구로사와 아키라
1910~1998년. 1936년에 도호 영화사의 전신인 P.C.L.에 입사하여 야마모토 가지로 감독을 만나 많은 가르침을 받는다. 1943년에 영화 <스가타 산시로>를 공개했으며, 1951년에 <라쇼몽>으로 베니스 영화제 그랑프리를 수상한다. 1975년에는 <데루수 우자라>로 모스크바 영화제 금상을 수상, 1980년에는 <가게무샤>로 칸 영화제 그랑프리를 수상했다. 감독의 작품은 <살다>, <7인의 사무라이> 등 30여 편에 이른다.

김경남
이화여자대학교에서 철학을 전공했고, 도쿄대학교 대학원에서는 불교를 전공했다. 현재 전문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는 『D의 복합』, 『일본의 검은 안개』, 『잠복』, 『점과 선』, 『시간의 습속』, 『나쁜 놈들』, 『복수는 나의 것』, 『어느 「고쿠라 일기」전』, 『아직 늦지 않았다』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