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도서소개
- 목차
- 저자
-
책소개
『초쿠소게』제2권. PSP, 닌텐도DS부터 나름 최신인 플레이스테이션 3까지 게이머들의 기대를 비웃듯 저버렸던 수많은 쿠소게들이 총집합하였다. 게임기와 제작 기술이 발달했다고 쿠소게가 줄어들지는 않는다. 더 화려하고 끝내주는 쿠소게가 등장할 뿐. 쿠소게의 시계는 멈추지 않는다. 최신 게임 기술로 도배했음에도 왜 쿠소게가 탄생하는지, 그 신비를 엿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앞으로 게임계를 위한 비료로서 반면교사의 노릇을 톡톡히 해줄, 선구자적 게임들을 다양하게 만나볼 수 있을 것이다.
세상의 룰 따위는 신경 안 쓴다!!
그 무엇에도 타협하지 않으며, 순진한 게이머들을
충격의 도가니 속으로 몰아갔던 「쿠소게」들 총집합!!
이제 「쿠소게」의 이유 있는 반항이 시작된다!!
영원히 기억 속에 남을 완전 레어 「쿠소게」 카탈로그 제2탄.
「쿠소게(クソゲ-)」란 ‘똥-クソ’과 ‘게임-game’의 합성어로서, 어감 그대로 정말 못만들고 재미없는 게임을 지칭할 때 사용되는 조어이며, 우리말로 바꾸면 대략 망작게임 정도가 될 것이다.
PSP, 닌텐도DS부터 나름 최신인 플레이스테이션 3까지, 그동안 알게 모르게 쌓여온 온갖 쿠소게들을 모았다. 하지만 사연 없는 인생은 없다고, 쿠소게들도 다들 남모를 변명 하나씩 안고 있는 법(?). 지금부터 쿠소게들의 이유 있는 반항이 시작된다. 그런 쿠소게들을 애정 어린 마음으로 바라보는 이들이 있었으니, 바로 전권 초쿠소게에서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능력을 발휘했던 쿠소게 헌터들. 이번 제2탄에서도 그들의 능력은 한층 더 빛을 발하며 살면서 구경도 못 했던 갖가지 쿠소게들을 영혼까지 털털 해체해버린다.
누구나 한 번쯤 자의든 타의든 쿠소게를 산 경험이 있을 것이다. 그런 절망의 늪 속에서 허우적거리는 게이머들을 위해, 앞으로 어떠한 쿠소게를 만나든 긍정적으로 받아들일 수 있는 강철심장을 선사할 것이다. 그것은 바로 게임을 5만원에 샀다면, 장난 같지만 진심이다. 저자의 말을 빌리자면 쿠소게란 혼과 혼이 부딪치는 것, 게임 속 깊은 곳까지 다이브하여 그 깊은 곳에 있는 개발 스태프의 인격과 맹렬히 싸우는 진검승부인 것이다. 그만큼 쿠소게 헌터들은 진지하다. 촌철살인과도 같은 날카로운 비평과 곳곳에서 꿈틀대는 초절정 개그, 쿠소게를 맘껏 요리할 수 있는 스킬과 무한 긍정. 본서를 읽은 독자들은 세상에 의미 없는 쿠소게는 없다는 것을 깨달을 것이다. 다 존재의의가 있다. 어둠이 있어야 빛이 있는 법. 이제부터 독자들은 그 어떤 쿠소게에 낚이더라도 유쾌하고 즐겁게 긍정적으로 플레이할 수 있는 강심장과 여유를 지닐 수 있게 될 것이다.
출판사 서평
쿠소게는 멈추지 않는다. 돌아보면 쌓여 있는 수많은 쿠소게들!!
PSP, 닌텐도DS부터 나름 최신인 플레이스테이션 3까지 게이머들의 기대를 비웃듯 저버렸던 수많은 쿠소게들이 총집합하였다. 게임기와 제작 기술이 발달했다고 쿠소게가 줄어들지는 않는다. 더 화려하고 끝내주는 쿠소게가 등장할 뿐. 쿠소게의 시계는 멈추지 않는다. 최신 게임 기술로 도배했음에도 왜 쿠소게가 탄생하는지, 그 신비를 엿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앞으로 게임계를 위한 비료로서 반면교사의 노릇을 톡톡히 해줄, 선구자적 게임들을 다양하게 만나볼 수 있을 것이다.
쿠소게 헌터의 영혼이 담긴 해설, 풍부한 게임 사진, 개발자 인터뷰까지!!
쿠소게 헌터라는 명예를 걸고, 자신 있게 선정한 쿠소게들. 그냥 쿠소게도 아니고 초쿠소게다. 플레이스테이션 1 이후로 셀 수도 없이 발매된 게임들 중 쿠소게 헌터들로 하여금 괴성과 함께 패드를 집어던지게 만들 정도의 우월한 퀄리티를 자랑하는 게임들이다. 그런 만큼 저자들의 미운 정 고운 정이 다 담긴 진심 있는 해설이 일품이다. 단순히 비방하는 것이 아니다. 어떠한 요소에서든 개발 스태프의 심중을 헤아리며 신랄하면서도 연민의 정이 담긴 해설을 보여준다. 더불어 폭발하는 저자의 개그 센스까지, 읽는 즐거움이 충만하다.
그뿐만 아니라 각 게임 관련 풍부한 사진들이 저자의 논리적인 해설을 뒷받침해주며 독자들의 눈을 즐겁게 해준다. 게다가 초쿠소게 개발 스태프와의 인터뷰까지 수록! 어쩌다 그런 게임을 발매하게 되었는지 눈물의 제작 과정을 들려준다. 어른들의 사정으로 희생되는 게임들. 아마 다른 쿠소게들도 비슷한 과정을 거치리라 생각한다. 그야말로 쿠소게 탄생 비화를 엿볼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다.
시대를 잘못 탔던 초레어 쿠소게 카탈로그. 그것만으로도 가치가 있다!!
모든 쿠소게에는 다 제작자들의 남모를 노력과 열정이 담겨 있다. 비록 게이머들의 호응으로 이어지지는 않았지만, 만들던 당시에는 나름 꿈에 부풀어 이것저것 도입했을 것이다. 그러한 제작자들의 악의 없는 심중을 헤아리며 쿠소게를 하다 보면, 어느새 게임값 이상으로 즐기고 있는 쿠소게 헌터가 되어 있을 것이다. 쉬운 일은 아니다. 내 돈 주고 왜 고생하나 싶기도 하겠지만, 진정한 게이머라면 모든 게임의 가치를 인정하고 없는 재미도 알아서 느끼며 즐길 줄 아는 무모함(?)과 여유도 지닐 필요가 있다. 앞으로도 수도 없이 발매될 쿠소게들의 홍수를 헤쳐나가기 위해선 필수 자질이다. 재미없으라고 만든 게임은 없다. 좀 더 열린 마음으로 다양한 시각으로 쿠소게를 대할 수 있다면, 분명 색다른 재미가 보일 것이다. 쿠소게 헌터들이 몸과 마음이 황폐해질 때까지 직접 부딪쳐가며 깨우친 극락의 비법을 알려줄 것이다.
이젠 누구나 쿠소게 헌터가 될 수 있다!! -
목차
시작하며
제1장 PSP
북두의 권 라오우 외전 하늘의 패왕
드래곤볼 에볼루션
티르 나 노그 ~유구의 인~
건담 어설트 서바이브
헬로 키티와 함께 블록 크래시 123!
싸움대장3 ~전국제패~
메탈기어 솔리드 피스 워커
(PW)프로젝트 위치
두근두근 수호전
가면의 메이드 가이 보요용 배틀 로얄
페이트/타이거 콜로세움 어퍼
기동전사 건담 건담 VS. 건담 NEXT PLUS
용자30
제2장 닌텐도DS
ONI 제로 전국난세 백화요란
시끌별 녀석들 엔드리스 서머
역경무뢰 카이지 DEATH OR SURVIVAL
더 심즈2 펫 멍냐옹 라이프
괴수 버스터즈
델토라 퀘스트 7개의 보석
YES! 프리큐어5 GOGO! 전원 모이-GO! 드림 페스티벌
기분 나쁘지만 귀여WAR!
대전! 카토의 코로론페!
던전 오브 윈다리아
BLEACH DS 창천을 달리는 운명
특별 기획
전설의 활자계 게임 잡지 「게임 비평(ゲ?ム批評)」은 무엇에 패한 것인가?
제3장 플레이스테이션2 & 플레이스테이션3
심플 2000 시리즈 VOL.118 THE 타락 무사~슈퍼M 사무라이 등장~
신세기 에반게리온 배틀 오케스트라
48(가제)138
심플 2000 시리즈 VOL.38 사나이를 위한 바이블 THE 우정 어드벤처 호타루 ? 혼
심플 2000 시리즈 VOL.82 THE 쿵푸
고속기동대~WORLD SUPER POLICE~
오오쿠 기
심플 2000 시리즈 VOL.100 THE 남자들의 기총포좌
드래그 온 드라군
노다메 칸타빌레
가면 라이더 카부토
초차원 게임 넵튠
제4장 XBOX & XBOX 360
XBOX 최후의 기적「메탈 울프 카오스」
격투초인
EAT LEAD~맷 해저드의 역습
마이클 잭슨 : 디 익스피리언스
영화 속으로 : 노려라! 무비 스타
건담 오퍼레이션 트로이
매스 이펙트
림보
어쌔신 크리드
배트맨 아캄 어사일럼
레드 팩션 : 게릴라
그리고 난 캐피털 웨이스트랜드에서 망연자실해졌다
제5장 WII
「스즈미야 하루히의 격동」에 일본에서 가장 멋진 「기도」를 바친 사나이
베이비시터 마마
분재 이발사
프로 골퍼 사루
참격의 레긴레이브
안도 켄사쿠
제6장 쿠소게 헌터, 다시 한 번 아키하바라로!
제1부 아키하바라 전자상가
제2부 선술집 카마도카 아키하바라 점
후기 -
저자
저자 : 타네 키요시
저자 타네 키요시(多根 ?史)는 1967년 오사카 출생. 『오토나아니메(オトナアニメ)』슈퍼바이저 / 프리랜서 라이터. 저서로는 『일본을 바꾼 10대 게임기(日本を?えた10大ゲ?ム機)』, 『건담과 일본인(ガンダムと日本人)』, 『교양으로서의 게임 역사(敎養としてのゲ?ム史)』등.
저자 : 야모토 신이치
저자 야모토 신이치(箭本 進一)는 1970년 센다이에서 태생. 진심으로 게임을 사랑하는 프리랜서 라이터. 저서는 게임 소설『방과 후 게임 센터에서(放課後、ゲ?ムセンタ?で)』등, 게임의 즐거움을 전하고 싶다.
저자 : 아베 히로키
저자 아베 히로키(阿部 ?樹)는 1970년 오사카 출생. 이 『초쿠소게』시리즈부터 게임 집필에 참가해 현재에 이르렀다. 감상 요망 의뢰는 TWITTER로.
역자 : 문성호
역자 문성호는 게임 매거진, 게임 라인, 게이머즈 등 대부분의 게임 잡지들과 고락을 함께 한 전직 게임 기자. 패미컴, 슈퍼 패미컴과 함께 자라 현재는 시대의 흐름에 잘 따라가지 못하고 레트로 게임 최고를 외치는 구 시대의 오타쿠.사쿠라 대전, 페르소나4, 파타퐁 등 다양한 게임의 한글화 작업에 참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