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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그마 for 디자인 시스템

사와다 슌스케

  • 역자

    김모세

  • 정가

    28,000원

  • 규격

    183*240mm

  • 쪽수

    280

  • ISBN

    9791127427283

  • 발행일

    2025.02.10

  • 시리즈

    AKIT

  • 분야

    IT모바일 > 웹사이트 > 웹디자인
    IT모바일 > 웹사이트 > UI/UX
    컴퓨터/IT > 웹사이트 > UX/U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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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책 소개

    한 발 앞선 UI 디자이너가 되려면?

    인기 디자인 툴 피그마의 사용법을 실무 작례를 통해 안내하며 디자인 시스템에서의 피그마의 활용법과 연동을 단계별로 설명하는 가이드북.

     

    출판사 서평

    피그마는 클라우드 기반 플랫폼으로 누구나 간단히 조작할 수 있지만 보다 유연하고 복잡한 디자인 시스템을 구축하려면 고급 기능들을 활용해야 합니다.

    이 책은 '디자인 시스템에는 흥미가 있지만 무엇부터 시작해야 할지 모르는 분'들을 위해 구체적인 작례를 사용해 단계적으로 사용법을 설명합니다. 디자이너,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제품 관리자로서의 경력을 활용해 제품 품질을 향상시키는 디자인 시스템 구축 방법 및 디자인 시스템 구축과 연동하는 피그마의 기능을 모았습니다. 피그마의 기본적인 조작 방법을 숙지한 분들에게 가장 적합합니다.

    '아직 디자인 시스템까지는 필요없다'고 생각하는 분들은 이 책을 통해 그 개념을 이해하고, 이 책에서 설명하는 기능을 잘 활용함으로써 기존 디자인 프로세스를 개선할 수 있을 것입니다.

    디자인 시스템은 서비스를 만드는 사람과 최종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사람을 위한 것입니다. 개발 사이클의 속도를 높이고, 일관성과 유지보수성을 유지하기 위한 프로세스를 구축에만 빠져들어 비즈니스 성장이 멈춰 버린다면 이는 주객이 전도된 것입니다.

    이 책은 이를 전제로 피그마의 '사용 방법'에 집중합니다. 이 책을 통해 여러분이 고도화된 피그마를 깊이 이해함으로써 제품 개발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기대합니다.

     
  • 목차

    들어가며

    이 책을 읽기 전에

     

    Chapter 1 디자인 시스템

    1-01. 디자인 시스템이란 014

    -디자인 시스템의 목적

    -디자인 시스템 구성 요소

    -디자인 시스템의 장점

    -디자인 시스템을 언제 시작하는가 ?

    -디자인 시스템을 시작하려면

    1-02. 피그마와 디자인 시스템

    -피그마의 특징

    -피그마를 사용하는 이유

    -이 책의 대상 범위

     

    Chapter 2 피그마의 전문 기능

    2-01. 학습 준비

    -작례 파일

    -CSS 이해

    -피그마로 CSS 를 재현

    -부모 요소의 크기 조정

    -자식 요소의 크기 조정

    2-02. 자동 레이아웃

    -자동 레이아웃 적용

    -가로 방향 레이아웃

    -세로 방향 레이아웃

    -텍스트 분할

    -텍스트 생략

    최소 / 최대폭

    -가로 세로 비율 유지

    -절대 위치

    2-03. 컴포넌트

    -기본 조작

    -덮어쓰기 초기화

    -인스턴스 중첩

    -인스턴스 치환

    -컴포넌트 속성

    -속성 이름 규칙

    -의도를 전달하는 속성

    -중첩된 인스턴스의 속성

    -인스턴스의 대체 속성

    -표시 / 숨기기 전환 속성

    -인스턴스 속성 간략화

    -변형

    -인터랙티브 컴포넌트

    -컴포넌트 설명

    2-04. 변수

    -스타일과의 비교

    -변수 작성

    -변수 적용

    -컬렉션

    -앨리어스

    -모드

    -Number

    -변수 편집

    2-05. 개발 모드

    측정과 주석

    플레이그라운드

    개발 리소스

    코드

    색상

    에셋과 익스포트

    변경 내용 비교

    플러그인

    Visual Studio Code(VS Code)

     

    Chapter 3 디자인 시스템 시작하기

    3-01. 파일 구성

    -작례 파일

    -화면 디자인

    -작례 파일의 문제점

    3-02. 라이브러리

    -불필요한 컴포넌트 삭제

    -라이브러리 공개

    -라이브러리 읽기

    -라이브러리 업데이트

    3-03. 컬러 팔레트

    -기본 색상

    -회색

    -안전 색상

    -기타 색상

    3-04. 접근성

    -명암비

    -명암 그리드

     

    Chapter 4 디자인 토큰

    4-01. 디자인 토큰의 정의

    -디자인 토큰의 목적

    -디자인 토큰의 계층

    -테마 색상

    4-02. 시맨틱 색상

    -텍스트 색상

    -배경 색상

    -보더 색상

    -문서 작성

    4-03. 디자인 토큰 적용

    -컴포넌트에 적용

    -비공개 변수

    -라이브러리 업데이트

    -헤더에 적용

    -카테고리 필터에 적용

    -푸터에 적용

    -컴포넌트 배치

    4-04. 모드 전환

    -다크 모드

    -비트맵 이미지 대응

    -테마

     

    Chapter 5 타이포그래피

    5-01. 서체와 스케일

    -서체

    -스케일

    5-02. 줄 간격과 문자 간격

    저자

    지은이 사와다 슌스케

    UI/UX 디자이너, 그래픽 디자이너, 프로덕트 매니 저,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등 다양한 분야에서 15년 이상 업무에 종사해오고 있다.

    국내외를 불문하고 프리랜서로 활동하며 스타트업 기업과 신규 사업을 중심으로 한 웹 개발과 모바일 어플 개발 경험이 풍부하다. 현장에서 익힌 스킬을 기반으로 온라인 강좌를 개설해 4만명 이상의 수강생들로부터 높을 평가를 받고 있다.

     

    옮긴이 김모세

    대학 졸업 후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소프트웨어 품질 엔지니어, 애자일 코치 등 다양한 부문에서 소프트웨어 개발에 참여했다. 재미있는 일, 나와 조직이 성장하도록 돕는 일에 보람을 느껴 2019 년부터 번역을 시작했다.

    옮긴 책으로는 <블렌더로 애니 그림체 캐릭터를 만들어보자!>(모델링편/카툰렌더링편), <고도 엔진 간단 입문>, <파이토치와 구글 코랩으로 배우는 BERT 입문>, <제로부터 시작하는 러스트 백엔드 프로그래밍>(제이펍), <GPT 프롬프트 120% 질문 기술>(정보문화사), <애자일 개발의 기술 2>(에이콘), <타입스크립트, 리액트, Next.js로 배우는 실전 웹 애플리케이션 개발>(위키북스) 등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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