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도서소개
- 목차
- 저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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책소개
❖ 책 소개
한 발 앞선 UI 디자이너가 되려면?
인기 디자인 툴 피그마의 사용법을 실무 작례를 통해 안내하며 디자인 시스템에서의 피그마의 활용법과 연동을 단계별로 설명하는 가이드북.
❖ 출판사 서평
피그마는 클라우드 기반 플랫폼으로 누구나 간단히 조작할 수 있지만 보다 유연하고 복잡한 디자인 시스템을 구축하려면 고급 기능들을 활용해야 합니다.
이 책은 '디자인 시스템에는 흥미가 있지만 무엇부터 시작해야 할지 모르는 분'들을 위해 구체적인 작례를 사용해 단계적으로 사용법을 설명합니다. 디자이너,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제품 관리자로서의 경력을 활용해 제품 품질을 향상시키는 디자인 시스템 구축 방법 및 디자인 시스템 구축과 연동하는 피그마의 기능을 모았습니다. 피그마의 기본적인 조작 방법을 숙지한 분들에게 가장 적합합니다.
'아직 디자인 시스템까지는 필요없다'고 생각하는 분들은 이 책을 통해 그 개념을 이해하고, 이 책에서 설명하는 기능을 잘 활용함으로써 기존 디자인 프로세스를 개선할 수 있을 것입니다.
디자인 시스템은 서비스를 만드는 사람과 최종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사람을 위한 것입니다. 개발 사이클의 속도를 높이고, 일관성과 유지보수성을 유지하기 위한 프로세스를 구축에만 빠져들어 비즈니스 성장이 멈춰 버린다면 이는 주객이 전도된 것입니다.
이 책은 이를 전제로 피그마의 '사용 방법'에 집중합니다. 이 책을 통해 여러분이 고도화된 피그마를 깊이 이해함으로써 제품 개발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기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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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들어가며
이 책을 읽기 전에
Chapter 1 디자인 시스템
1-01. 디자인 시스템이란 014
-디자인 시스템의 목적
-디자인 시스템 구성 요소
-디자인 시스템의 장점
-디자인 시스템을 언제 시작하는가 ?
-디자인 시스템을 시작하려면
1-02. 피그마와 디자인 시스템
-피그마의 특징
-피그마를 사용하는 이유
-이 책의 대상 범위
Chapter 2 피그마의 전문 기능
2-01. 학습 준비
-작례 파일
-CSS 이해
-피그마로 CSS 를 재현
-부모 요소의 크기 조정
-자식 요소의 크기 조정
2-02. 자동 레이아웃
-자동 레이아웃 적용
-가로 방향 레이아웃
-세로 방향 레이아웃
-텍스트 분할
-텍스트 생략
최소 / 최대폭
-가로 세로 비율 유지
-절대 위치
2-03. 컴포넌트
-기본 조작
-덮어쓰기 초기화
-인스턴스 중첩
-인스턴스 치환
-컴포넌트 속성
-속성 이름 규칙
-의도를 전달하는 속성
-중첩된 인스턴스의 속성
-인스턴스의 대체 속성
-표시 / 숨기기 전환 속성
-인스턴스 속성 간략화
-변형
-인터랙티브 컴포넌트
-컴포넌트 설명
2-04. 변수
-스타일과의 비교
-변수 작성
-변수 적용
-컬렉션
-앨리어스
-모드
-Number
-변수 편집
2-05. 개발 모드
측정과 주석
플레이그라운드
개발 리소스
코드
색상
에셋과 익스포트
변경 내용 비교
플러그인
Visual Studio Code(VS Code)
Chapter 3 디자인 시스템 시작하기
3-01. 파일 구성
-작례 파일
-화면 디자인
-작례 파일의 문제점
3-02. 라이브러리
-불필요한 컴포넌트 삭제
-라이브러리 공개
-라이브러리 읽기
-라이브러리 업데이트
3-03. 컬러 팔레트
-기본 색상
-회색
-안전 색상
-기타 색상
3-04. 접근성
-명암비
-명암 그리드
Chapter 4 디자인 토큰
4-01. 디자인 토큰의 정의
-디자인 토큰의 목적
-디자인 토큰의 계층
-테마 색상
4-02. 시맨틱 색상
-텍스트 색상
-배경 색상
-보더 색상
-문서 작성
4-03. 디자인 토큰 적용
-컴포넌트에 적용
-비공개 변수
-라이브러리 업데이트
-헤더에 적용
-카테고리 필터에 적용
-푸터에 적용
-컴포넌트 배치
4-04. 모드 전환
-다크 모드
-비트맵 이미지 대응
-테마
Chapter 5 타이포그래피
5-01. 서체와 스케일
-서체
-스케일
5-02. 줄 간격과 문자 간격
저자
지은이 사와다 슌스케
UI/UX 디자이너, 그래픽 디자이너, 프로덕트 매니 저,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등 다양한 분야에서 15년 이상 업무에 종사해오고 있다.
국내외를 불문하고 프리랜서로 활동하며 스타트업 기업과 신규 사업을 중심으로 한 웹 개발과 모바일 어플 개발 경험이 풍부하다. 현장에서 익힌 스킬을 기반으로 온라인 강좌를 개설해 4만명 이상의 수강생들로부터 높을 평가를 받고 있다.
옮긴이 김모세
대학 졸업 후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소프트웨어 품질 엔지니어, 애자일 코치 등 다양한 부문에서 소프트웨어 개발에 참여했다. 재미있는 일, 나와 조직이 성장하도록 돕는 일에 보람을 느껴 2019 년부터 번역을 시작했다.
옮긴 책으로는 <블렌더로 애니 그림체 캐릭터를 만들어보자!>(모델링편/카툰렌더링편), <고도 엔진 간단 입문>, <파이토치와 구글 코랩으로 배우는 BERT 입문>, <제로부터 시작하는 러스트 백엔드 프로그래밍>(제이펍), <챗GPT 프롬프트 120% 질문 기술>(정보문화사), <애자일 개발의 기술 2판>(에이콘), <타입스크립트, 리액트, Next.js로 배우는 실전 웹 애플리케이션 개발>(위키북스) 등이 있다.